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제주에서 모심청국장으로 시작한 여름휴가 제주여행
    Some things to eat 2019. 9. 1. 20:40
    안녕하십니까~^^ '내가the잘할께' 입니다. 다들 여름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요새 젊은 친구들은 돈모아서 여름에 가까운 해외를 다녀오는 분들이 많죠~ 저는 요번에 제주도 친구도 만날 요량으로 휴가를 제주도로 다녀왔어요.제주도 가서 푹쉬만 하느라 여러 장소, 소문난 곳을 다녀온 것은 아니지만 가본곳들을 기록해보려구요

    친구가 연동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어 도착하자마자 찾아가서 같이 점심숟가락들 들었어요. 모심청국장에서 식사를 했는데 가게전면부와 측면에 5대가량 주차공간이 있어서 운좋게 주차를 마치고 청국장찌개먹으러 갔습니다. 일본에 낫토가 있다면 한국엔 청국장이 있는데 된장은 몇달의 발효기간이 있는 반면에 2~3일이면 식탁에 올릴수있는 청국장은 영양가가 월등히 높고 콩단백을 제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어서 좋은점이 많은 음식입니다.

    청국장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특유의 냄새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치솟는 이유이겠지요. 청국장속에 풍부한  '제니스테인' 그리고 '사포닌'같은 성분이 암예방을 한다고 밝혀져있습니다. 그 밖에도 당뇨병, 빈혈 예방에도 한몫을 합니다. 제가 주문한것은 해물 청국장이고, 가장 주문이 많은 메뉴는 청국장 쌈밥정식입니다.

    엄마마음 청국장이라 맘스터치처럼 맘스하트 청국장이라 가게브랜드명을 바꿔보는건 어떨까 잠시 망상(妄想)을 하며 살펴보았습니다.^^;;

    밑반찬은 계절재료로 자주자주 새로이 변화가 주어지고 있어서 밑찬에 대한 얘긴 세세하게 안드려도 될 것 같고 재료관리를 잘하셔서 모든 채소 및 해물재료들이 신선했습니다. 그날그날 만들어 판매하시는것 같고 재활용도 안하실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 도청과 은행등의 직장인들이 많이 있어 깔끔하고 맛있게 운영하시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는 되게 웃는 낯빛으로 대하시는건 아니나 빠른 응대를 해주시고 실내를 깨끗이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맛이 좋고 옛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좋은 곳에서 따뜻한 밥한끼 잘먹고 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